본문 바로가기

IT's 소식/LG's 소식

출시된 LG G5 스펙과 기능을 알아보자.

LG전자가 스페인에서 열린 MWC 2016라는 행사에서 G5 Day라는 시간을 이용해 G5를 공개하였습니다.

G5 Day를 저는 생방송으로 유튜브로 보았는데요. G5 Day는 처음에는 G5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을 하고 대부분의 시간을 G5의 악세사리인 G5프렌즈를 소개하는 시간으로 사용하였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번 포스팅에서도 G5 프렌즈에 대해서 같이 알아보았는데요. 이번에는 G5 프렌즈가 아닌 G5에 대해서 같이 알아보도록 합시다.

 

 

1. G5 디자인

 

 

 

▲ 출처 : LG전자

 

먼저, G5의 디자인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G5의 앞면은 G2와 G3 디자인을 섞은 느낌이 듭니다. 둥글둥글한 디자인은 G2를 생각하게 만들고 LG로고 윗부분을 검은색으로 처리한 부분을 보아서는 G3가 생각이 나네요.

하지만 이전 작들과는 특별난 점을 뽑자면 G5에서는 메탈로 외관소재를 사용하였다고 합니다.

외관 중 부분에만 메탈로 마감 한 것이 아니라 폰의 모든 외관부분을 메탈로 한 풀메탈바디로 탑재하였다고 하니 한층 고급스러워 보일 것 같습니다.

그 외에서는 이전에 출시되었던 폰들과는 특별난 점을 찾아보기 힘듭니다.

 

 

 

▲ 출처 : LG전자

 

다음으로 휴대폰 뒷면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뒷면을 보았을 땐 앞면보다 LG전자가 신경을 많이 썼다는 걸 알수 있습니다.

일단 먼저 위쪽부터 훑어보자면 듀얼카메라를 탑재하였다는 것을 알 수 있고, 듀얼카메라 사이에는 플래쉬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듀얼카메라를 탑재함으로서 기존 카메라보다 더 넓은 시야각인 135도의 시야각으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한번 촬영할 때 많은 배경을 담아서 촬영할 수 있다는 것이죠.

 

그리고 카메라 밑을 보시면 지문인식 센서가 위치해 있다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3년 전에 출시하였던 G2에서부터 시작을 하여 저번에 출시하였던 V10까지 LG전자가 후면키를 탑재하였는데요.

이번에 G5에서는 후면키가 사라졌다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후면키가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많이 얻지 못하였던 모양입니다.

 

 

3. 모듈식 배터리

 

 

▲ 출처 : LG전자

 

G5에서는 탈착식 배터리를 탑재하였던 LG전자의 기존 모델과는 다르게 모듈식 배터리를 탑재하였습니다.

모듈식 배터리를 탑재함으로서 일체형 휴대폰 같은 느낌을 주어 깔끔한 디자인을 더해주고, Cam Plus와 Hi-Fi Plus B&O Play와 같은 악세사리를 휴대폰과 손쉽게 결합할 수 있게 하였는데요.

이 부분은 LG전자가 새로운 시도를 한 부분인데 이 시도를 소비자들께서 좋아하실 지는 지켜봐야 알 것 같습니다.

하지만 3000mAh의 용량을 가졌던 이전 시리즈의 G4와는 다르게 배터리가 2800mAh의 용량을 가졌기에 배터리 사용시간이 넉넉하지 않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4. 듀얼 카메라 탑재

 

 

 

▲ 출처 : LG전자

 

V10과 달리 LG G5에서는 후면부에 듀얼카메라를 탑재하였습니다.

일반 카메라는 1600만 화소, 광각 카메라는 800만 화소의 성능을 자랑한다고 하는데요.

여기서 듀얼 카메라에서만 탑재가 되는 광각카메라의 역활은 카메라의 시야를 넓혀주는 역활을 한다고 합니다.

솔직히 후면부보다는 전면부에 듀얼카메라를 탑재한 것이 더 효율적인 사용을 할 것 같은데 이번에는 왜 후면에 탑재를 하였는지는 궁금하기도 합니다.

 

 

5. 한층 업그레이드 된 스펙

 

 

▲ 출처 : LG전자

 

이번에는 G5에 들어갈 AP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죠.

G5에서는 이번에 퀼컴이 새롭게 출시한 AP인 '스냅드래곤 820' 모델을 탑재하였습니다.

이전 작인 스냅드래곤 810모델이 발열이 심해서 소비자들에게 안좋은 평이 많았기에 LG전자가 성능이 한단계 낮은 스냅드래곤 808모델로 출시를 하였었는데 이번에 퀼컴에서 출시한 스냅드래곤 820은 발열을 잡고 이전 작과는 많이 업그레이드된 성능을 자랑한다고 해서 LG전자가 드디어 스냅드래곤의 최신 AP를 G5에 탑재를 하게 된 것 같습니다.

스냅드래곤 820은 이전 작보다 2배 빠른 처리속도를 자랑한다고 하니, 스냅드래곤820을 탑재한 G5의 성능적인 부분에서는 매우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6. G5의 디스플레이, Day Light Mode

 

 

출처 : LG전자

 

G5에서는 기존 모델과는 다르게 IPS 퀀텀 디스플레이를 탑재함으로서 햇빛이 밝은 야외에서도 화면이 잘 보일 수 있게 하였다고 합니다.

기존 모델보다 60% 밝은 화면을 비춰줌으로서 햇빛이 강한 야외에서도 화면을 잘 볼수 있게 하였다고 하네요.

하지만, 그만큼 배터리 소모가 기존보다 심해지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번에도 기존과 동일하게 QHD의 해상도로 자랑하는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였다고 합니다.

G5에서는 AP가 한층 업그레이드 되었기에 QHD를 탑재해도 G3 때처럼 폰이 렉이 걸린다거나 하는 부분은 점점 사라질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7. USB Type C 탑재

 

 

 

G5에서는 USB Type C를 탑재하였다고 합니다.

USB 타입 C를 탑재함으로서 더욱 빠른 충전속도를 자랑하고 충전기를 휴대폰에 삽입할 때 위, 아래의 구분이 필요없이 충전기를 삽입할 수 있게 하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기존 폰들과 USB 타입이 다르기 때문에 기존 스마트폰 이용자들과는 다른 충전기를 사용해야되어 불편함을 감수해야할 수도 있겠네요.

얼른 USB Type C가 보편화되어서 누구나 기존보다 편리한 충전을 할 수 있는 날이 왔으면 합니다.

 

 

8. Always On 기능

 

 

 

▲ 출처 : LG전자

 

Always On 기능을 탑재함으로서 어두운 환경에서도 밝은 화면이 아닌 어두운 화면으로 시간을 확인이 가능하고, 화면이 꺼지지 않고 항상 알려주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편리하게 알림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어두운 극장에서 시간을 확인하고 싶을 때 저 기능을 이용하면 좋을 듯 하네요.

 

여기까지 LG전자의 G5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G5에서는 LG전자의 새로운 시도가 보이고 새로운 시도 중에서는 소비자들에게 G5의 기능을 내세우며 눈길을 끈 것이 아니라, G5의 악세사리를 내새우면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도록 노력하였다는 점이 눈에 매우 띄입니다.

G5의 악세사리에 G5 프렌드 라는 이름을 붙일 정도이니깐요.

 

그럼, 이번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며 LG전자에서 G5를 소개하는 영상을 감상하고 지금까지 G5의 스펙을 한번에 몰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IT's Story의 IT Man이었습니다!

 

 

9. LG G5 프로덕트 영상

 

 

 

 

 

10. LG G5 스펙



  • 무게(g)159g
  • 크기 (높이 × 폭 × 두께) 149.4 x 73.9 x 7.7mm
  • 디스플레이 : 134.6mm, QHD IPS 퀀텀(2560*1440)
  • CPU : 퀼컴 스냅드래곤820
  • 안드로이드 버전 : 6.0 (Marshmallow)
  • 배터리 용량 : 2,800mAh
  • 내장메모리 용량 : 32GB
  • 외장메모리 : MicroSD slot 지원
  • RAM : 4GB LPDDR4
  • 후면 카메라 : (일반) 1600만 화소, (광각) 800만 화소
  • 전면 카메라 : 800만 화소
  •  

     

    11. 색상

     

     

     

     

    왼쪽부터 차례대로 실버, 티탄, 핑크, 골드.

     

     

    < G5 악세사리인 G5 프렌즈에 대한 정보는 여기서! >

     

    [LG 소식] - LG G5 출시! G5 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