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s 소식/LG's 소식

LG G5 출시! G5 Day!

 

 

안녕하세요. LG전자가 MWC 2016에서 'G5 Day'를 진행하면서 LG G5를 공개했습니다.

늦은 시간까지 LG G5의 출시를 기다린 결과! 방금전 유튜브 생방송으로 G5의 진짜 모습을 볼 수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MWC 2016에서의 G5 Day의 사진들을 보면서 이야기를 진행해 보고자 합니다.

 

 

 

 

먼저 G5를 공개하기 전 MWC 2016에 참가한 관객들의 기대감을 고조시키기위한 동영상을 보여주고 있는 장면입니다.

이미 G5의 유출 이미지를 본적이 있어서 크게 기대를 하지 않았지만 지금부터 공개되는 G5의 정보는 모두 사실이라고 생각하였기에 긴장이 되기도 하였네요.

과연 LG전자가 이번에는 G5를 어떻게 출시를 할것인가..?

 

 

 

와..우~! 드디어 LG전자가 숨겨놓았던 여러가지 제품들을 꺼내기 시작하네요.

일단 먼저 예전부터 지금까지 LG전자가 크게 강조하고 있는 카메라입니다.

이번에 G5에서는 Cam Plus 라는 악세사리를 장착시키면 한손으로 쉽게 G5로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것은 제 생각이지만 Cam Plus를 장착시키거나 탈착하기 위해서는 배터리도 함께 빼야하는데 그렇다면 그때마다 전원을 꺼야해서 많이 불편할 것 같기도 합니다.

이 부분은 직접 G5가 판매가 되면 말이 자세히 나오겠죠..

 

 

 

 

Cam Plus 악세사리를 장착한 G5의 모습.

무게도 어떠할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터치스크린을 만지지 않고도 사진 촬영이 가능하게 되어 편리함을 주었다는 LG전자.

여기서는 방금 제가 말한 단점들이 있기에 호불호가 갈릴 듯 하고 가격도 만만치 않을 듯 합니다.

 

 

 

 

다음으로 LG전자가 선보인 G5의 악세사리.

Hi-Fi Plus with B&O Play 라고 하는데요. 이름이 정말로 길어서 외우기 힘들겠어요..

뭐.. 일단. Hi-Fi Plus with B&O Play 라는 악세사리를 G5에 장착하게 되면 빵빵한 음질의 사운드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고 합니다.

 

 

 

 

위 사진과 같이 장착할 수 있는 HI-Fi Plus with B&O Play.

하지만 저 악세사리를 장착하게 되면 G5의 전면부의 아랫부분에 LG로고가 아닌 B&O로고가 보이게 됩니다.

저 악세사리를 장착하면 주변사람들이 B&O 회사 휴대폰 사용하냐고 물어볼수도 있겠네요..ㅎ

그리고 이 악세사리는 B&O라는 음악 전문 회사가 LG전자와 함께 만든 제품이라고 합니다.

 

 

 

 

무대앞에 갑작스럽게 등장을 하여 Hi-Fi Plus with B&O Play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는 B&O 회사 관계자.

저도 음악을 자주 듣는 편이기에 이번 악세사리에 관심이 많이 가져지긴 합니다.

하지만 저는 G3 유저라서 저 악세사리를 사용해보지는 못하겠네요..ㅠㅠ

 

 

 

 

그리고 B&O 라는 회사와 G5 번들이어폰도 LG전자가 함꼐 만들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음악 전문 회사와 함께 음악과 관련된 악세사리를 만들게 된다면 더 좋은 음질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겠죠.

 

 

 

 

또 다음으로 넘어가자면 이번에는 360 CAM을 LG전자가 선보였습니다.

요즘 삼성전자의 마케팅 효과 때문인지 VR이라는 기술이 유명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LG전자가 손쉽게 주머니에 넣고 다니면서 VR전용 사진을 촬영할 수 있게 이번에 공개한 악세사리인 듯 하네요.

그리고 간편하게 사진촬영을 어느 연령대라도 할 수 있게 촬영방법도 단순화한 것 같습니다.

 

 

 

 

이번에 공개한 360 CAM으로 인해서 구글 스트리트뷰라는 어플리케이션에 많이 도움을 줄 것 같다고 하네요.

그래서 지금 구글 스트리트뷰 개발자가 나와서 이번에 공개한 LG전자의 360 CAM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구글 스트리트뷰 홍보도 잘들었던 것 같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구글!

 

 

 

 

캬~~. 이것이 제가 보기에는 가장 하이라이트 같기도 합니다.

삼성전자가 기어VR을 출시하면서 엄청난 마케팅을 쏟아내고 있는데, LG전자도 알고보니 VR마케팅을 펼치고 판매하려나 봅니다.

제가 이번에 선보였던 LG전자의 360 VR을 보고 놀란 점은 두껍고 무거워보이던 기존 VR과는 달리 LG전자의 360VR은 매우 가벼워보이고 편해보였기 때문입니다.

휴대폰을 VR 본체에 삽입해서 VR영상을 감상하던 기존 VR들과는 달리 LG전자의 360 VR은 VR에 달린 선을 휴대폰에 연결해서 VR동영상을 보는 방식이라 VR이 가벼울 것이라는 것..

 

 

 

한가지 아쉬운점은 유선이 아니라 블루투스 등 무선통신으로 휴대폰과 연결을 해서 VR영상을 감상하는 방식이었으면 더욱 편하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직 제가 글을 쓰고 있는 이 시각에는 삼성전자의 The Next Galaxy를 진행하기까지 2시간정도가 남았기에 삼성전자는 VR을 어떻게 선보일지는 모르기 때문에 LG전자가 이번에 VR을 잘 만들었는지 아닌지는 더욱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LG전자가 360 VR을 소개하자마자 호응해주는 관객들의 반응.

저도 언젠가 저 자리 중 하나에 앉아있기를 바라며 다음으로 계속 넘어가 보도록 하죠.

 

 

 

 

다음 사진은 LG전자가 360 VR을 소개하고 나서 360 VR은 퀼컴의 스냅드래곤 820을 탑재해서 쾌적한 성능을 자랑하는 하드웨어에서 VR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것이라고 설명하는 장면입니다.

긔리고 퀼컴사의 CEO가 나와서 이번에 새로 출시한 스냅드래곤 820모델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출시한 스냅드래곤 820은 기존 모델보다 3배 빠른 처리속도를 보여주고 12배빠른 LTE속도를 자랑한다네요.

솔직히 저번에 스냅드래곤 810처럼 발열만 잘 안생긴다면 땡큐입니다.

이번에는 좋은 AP를 생산한 퀼컴이 되기를...

 

 

 

 

와우.. 이제 로봇시대가 얼마 남지 않았다는 건가요?

이번에 LG전자가 Rolling Bot이라는 악세사리도 선보였습니다.

Rolling Bot은 휴대폰에 와이파이로 연동을 해서 Rolling Bot의 리모컨 역활인 휴대폰으로 조종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원하는 자리에 Rolling Bot이 위치하게 되었다면 그때 리모컨 역활인 휴대폰으로 Rolling Bot에 내장되어있는 카메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거죠.

 

 

 

 

그래서 집에 아무도 없을 때 집을 Rolling Bot으로 어디든지 자유롭게 이동하며 살펴볼 수 있고, 집에 애완견이 있다면 애완견을 살펴볼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건.. 통신사에서 TV에서 광고하던 홈 CCTV와 같은 거 아닐까요?

하지만 Rolling Bot은 자유로롭게 이동이 가능하다는 거..!

 

 

 

 

마지막으로 LG전자가 선보인 G5의 악세사리. Parrot입니다.

이 악세사리를 이용하여 G5로 쉽게 무선 드론을 조종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드론을 조종하는 방법을 매우 단순화 시켰기 때문에 아무나 쉽게 조종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매우 신기하기는 하지만, 가격이 이것도 마찬가지로 만만치 않을 것 같고 드론을 산다고 해도 많이 가지고 놀 것 같지도 않습니다.

뭐.. 이거는 개인 취향이니깐 제가 크게 단정지어서 말해 줄수는 없는 부분이겠네요.

 

 

 

 

지금까지 소개해드렸던 모든 G5의 악세사리들은 3번의 터치만으로 쉽게 페어링할 수 있게 해준다는 어플리케이션.

LG 프렌즈 매니저를 소개하고 있는 장면입니다.

LG전자가 이번에 선보였던 G5의 악세사리들을 LG프렌즈라고 하였는데요.

이 LG프렌즈들을 LG프렌즈 매니저가 쉽게 페어링할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하네요.

 

 

 

 

이번에 LG전자가 휴대폰 사업을 하면서 고객들에게 눈길을 끄는 방식을 크게 전환한듯 합니다.

이제는 휴대폰안에서의 성능과 기능을 선보이는 시대가 아닌 주변 악세사리를 선보여 소비자들의 눈을 끌겠다는 겁니다.

새로운 걸 시도하는 LG전자의 태도는 좋지만 과연 이번에 선보였던 악세사리로 인해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수 있을지도 걱정이되기도 합니다.

 

여기까지 IT's Story 블로그의 IT맨이었고 곧 출시할 갤럭시S7도 함께 지켜보도록 합시다.

아! 그리고 LG전자 사이트에 G5 제품정보가 이번에 새로 올라왔으니 한번 접속해 보시는 것도 권장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