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s 소식/기타 소식

가성비 좋은 보조배터리! 샤오미 보조배터리!


안녕하세요.
샤오미 보조배터리에 대해서 여러분과 같이 알아보게 될 IT Man이라고 합니다.

샤오미라는 기업을 여러분들께서 많이 들어보셨을 듯 한데 먼저 샤오미에 대해서 간단하게 소개해 드리자면 샤오미는 중국 기업이며 MIUI라는 휴대폰 소프트웨어를 개발해서 유명해진 기업입니다.

하지만 최근에 샤오미가 타사에 비해 값싸게 전자제품을 판매해 많은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이와 같이 이번에 저희가 알아볼 샤오미 보조배터리도 가성비가 뛰어나 소비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 중 하나라고 보시면 될 것같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샤오미 보조배터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죠!

먼저 샤오미 보조배터리는 배터리 용량별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지금 한국 시장에서 가장 대표적으로 팔리고 있는 샤오미 보조배터리 용량을 뽑자면 16000mAh, 10000mAh, 5000mAh 입니다.

이어서 앞서 소개해드렸던 샤오미 보조배터리를 용량별로 하나하나씩 특징과 모양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먼저 위 사진에 있는 모델은 16000mAh의 용량을 가진 샤오미 보조배터리입니다.

외관 모양을 보자면 길쭉한 편이고 덩치가 다른 용량들의 배터리보다 큰 편이라 가지고 다니실 때의 휴대성은 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야외에 오래 계시는 편이라 기기를 장기간 충전할 수 없으신 분께 추천하고 콘센트에 기기 충전을 하는 걸 번거로워 하시는 분, 그리고 태블릿 같은 배터리용량이 큰 기기를 사용하시는 분께도 추천합니다.


두번 째로 소개드릴 용량.
샤오미 보조배터리 10000mAh 입니다.

위에서 처음으로 보여드렸던 16000mAh의 배터리보다는 크기가 작고 정사각형 모양에 가깝습니다.
이 모델은 샤오미에서 판매하는 보조배터리들 중 중간 정도에 속하는 용량이어서 그런지 주변 사람들이 많이 구매하는 용량이기도 합니다.
이 모델은 한번 보조배터리를 가져보고 싶다라고 생각하시는 분, 스마트폰을 충전하려고 구매하시는 분께 추천드립니다.


세 번째로 이 모델은 5000mAh의 용량을 탑재한 샤오미 보조배터리입니다.

요즘은 휴대폰 배터리가 3000mAh정도 탑재되어서 이 모델은 크게 활용이 잘 될지 의심은 되지만, 블루투스키보드, 블루투스 스피커와 같은 배터리 소모가 적은 기기에 사용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이 제품은 타 모델들보다 휴대성이 뛰어난 편이라서 휴대성을 생각하시는 분께도 귄해드리고 싶네요.

자~. 그럼 이제 용량별로 샤오미 보조배터리에 대해서 알아보았으니, 이어서 샤오미 보조 배터리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특징은 5000mAh 모델을 기준으로 하여 설명해드리고자 합니다.

샤오미 보조배터리의 외관에 대해서 먼저 이야기를 나눠보도록 하죠.
외관은 위 사진을 보셨겠지만 은색 빛의 알루미늄 소재를 이용하였다고 합니다.
금속 소재로 만들면 당연히 멋있게 보이긴 하지만 특히 계절이 겨울일 때 야외에 나가시면 금속의 차가운 기운이 기기에 느껴져 기기를 만지기 싫어질 때도 있다는 단점도 있는 것 같습니다.
제가 아이패드를 사용해서 이 이야기를 잠시 꺼낸것 같네요.
그렇다면 오래 배터리를 켜두면 조금 따뜻해질까요?
하지만 알루미늄 소재로 해서 기기를 떨어뜨릴 때 기기가 고장날 걱정이 줄어들 듯 하네요..
다음으로 배터리를 만든 소재에 대해서 알아보죠.


샤오미 보조배터리는 리튬 소재로 제작한 배터리를 탑재하였다고 합니다.
위 사진에 설명되어 있듯이 우리가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배터리도 리튬 소재로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리튬 배터리는 오래 쓰면 쓸수록 배터리 방전양이 늘어나 배터리를 교체해줘야 한다는 사실!
여러분들 다 아시죠??
그리고 리튬 배터리가 겨울에는 온도가 낮아서 평상시보다 배터리가 더 빨리 소모가 된다고 합니다.


위 사진은 디자인 자랑하는건데요.
곡선으로 마감해서 배터리를 손에 잡아도 감기는 듯한 느낌이 들게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샤오미 보조배터리는 전원버튼, 마이크로USB포트, USB포트, 그리고 전원량 표시 LED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전원버튼은 말그대로 배터리를 사용시에는 켜고 미사용시에는 끄는 버튼이고

마이크로USB포트샤오미 보조배터리를 충전할 때 이용이 됩니다.
충전은 안드로이드폰 충전기를 보조배터리의 마이크로USB포트에 삽입하면 보조 배터리가 충전이 되고요.

USB포트보조배터리에 있는 전원을 휴대폰의 배터리로 충전할 때 쓰입니다.
보조배터리를 개봉하실 때 하얀색 USB케이블이 같이 있을텐데요.
그 케이블을 샤오미 보조배터리의 USB포트에 삽입해주시고 케이블의 반대 방향을 휴대폰의 충전 구멍에 삽입하시면 됩니다.

전원량 알림 LED 램프는 4개의 LED로 구성이 되어있는데 4개의 LED가 불이 켜질때는 '전원량 많음' 이고 LED 불이 하나라도 켜지지 않는다면 '배터리 방전' 을 뜻합니다.
그렇다면 켜지는 LED가 많을수록 샤오미 보조배터리에 전원량이 많은 것이겠죠?


마지막으로 샤오미 보조배터리의 특징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하면, 방전율이 적다는 것입니다.
한마디로 보조배터리가 타 기기를 충전할 때 잃게되는 전류의 량이 줄어들게 했다는건데 저는 전기에 대해서 잘 몰라서 설명을 잘 못해드리겠네요..

여기까지가 샤오미 배터리를 구매하시기 전에 얻기좋은 정보입니다.
그러면 이어서 샤오미 보조배터리를 사셨을 때의 유용한 정보를 전해드리겠습니다.

먼저 악세사리부터 가시죠~.
악세사리는 샤오미가 직접 만든 악세사리에 대해서 말해보고자하는데 종류는 미니선풍기, LED램프, 케이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악세사리들은 샤오미 보조배터리를 구매하실 때 있는 기본 구성품이 아니라 사용자가 별도로 구매해야한다는 것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먼저 여름 때 가장 인기 많았던 미니 선풍기입니다.
저도 이 악세사리를 구매해봤는데 일단 장점은 컴퓨터 본체의 USB 그리고 샤오미 보조배터리 등 전원이 공급되는 모든 USB포트에 삽입하시면 사용가능하여 어디서나 휴대하면서 사용가능하다라는 것입니다.
덩치에 비해서 바람세기도 강해 더위를 날리기에도 적당하다는 것 그리고 가격이 샤오미가 만든 것 답게 저렴하다는 것인데..


이어서 LED램프에 대해서 말해드리겠습니다.
이 제품은 제가 사용해본 적이 없어서 정확하게 말씀은 못드리겠지만 휴대성은 역시 뛰어날 것 같으나 저 크기의 램프로 환하게 주변을 비춰줄 수 있을지도 의문입니다.
LED라 그런지 발열은 선풍기처럼 있을것 같지는 않네요.


마지막으로 케이스에 대해 소개해드리죠.
케이스는 젤리케이스가 있다고 들었습니다.
제가 이 포스팅에서 앞전에 얘기했듯이 샤오미 보조배터리의 외관 소재가 알루미늄 금속소재라서 겨울에 차가울 수 있다고 했는데 젤리케이스를 구매하셔서 착용하시면 알루미늄의 냉한 기운은 덜 느끼실것 같습니다.


악세사리 소개에 이어 구매하신 후 제품이 정품인지 아닌지 알아보시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샤오미 공식사이트에 접속.
2. 언어를 알아보기 쉽게 English로 선택.
3. 보조배터리 정품 라벤스티커의 스크레치부분을 동전으로 긁으시면 번호가 20개 보이게 될텐데 20개의 번호를 모두 입력.
4. 아래에 나오는 문제에 답하고 Venify now 버튼을 누름.


제가 방금 적은 4가지 절차를 차례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정품이 아닌 경우에는 외관 알루미늄 소재에 철가루가 많이 묻는 경우가 있다고 하고 배터리 용량표시를 한 회색 글자색이 진한이라고 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IT Man과 샤오미 보조배터리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아래에 공감버튼 부탁드려요~